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 대통령, 홍준표 만났다...국정 전반·인사문제 논의

by 크립토토스 2024. 4. 18.

윤석열 대통령이 2024년 4월 16일 홍준표 대구시장과 비공개 단독 회동을 갖고 국정 전반과 인사 문제 등을 폭넓게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024년 4월 17일 국민일보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전날 저녁 서울 모처에서 홍준표 시장을 만나 만찬을 함께하며 4·10 총선 이후 국정 운영 기조와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석열 대통령과 홍준표 시장은 특히 국무총리와 대통령 비서실장 인선 등 내각 및 대통령실의 개편 방향과 관련해서도 의견을 주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윤석열 대통령은 홍준포 시장의 조언을 경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석열 대통령은 총선 이후 약속한 국정 쇄신을 위해 직접 다양한 소통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윤석열 대통령과 홍준표 시장의 단독 회동이 공개된 것은 대통령 취임 이후 처음이다. 두 사람은 윤 대통령이 대선 후보였던 2022년 1월 19일 비공개로 단독 만찬 회동을 했었다.

윤석열 대통령은 사회 각계의 원로 및 지인들로부터 인사·정책 등 국정 전반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석열 대통령은 홍준표 시장과의 단독 회동 전 국무회의에서 “국민의 뜻을 잘 살피고 받들지 못했다”며 “앞으로 대통령인 저부터 소통을 더 많이 잘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 홍준표 만나 국정 전반·인사문제 논의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6일 홍준표 대구시장과 비공개 단독 회동을 갖고 국정 전반과 인사 문제 등을 폭넓게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17일 여권에 따르면 윤 대

www.kmib.co.kr